양주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양주 =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시장 권한대행 김종석)6일 시청 현충탑 경내에서 국가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참석 대상을 최소화해 현충일 추념식을 진행했으나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규모를 확대해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보훈단체장, 각급 기관·단체장, 공무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양주시장으로 당선된 강수현 당선인도 함께 참석해 순국선열의 고귀한 넋을 기리고 그 희생에 대한 감사와 추모의 뜻을 전했다.

 

추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후, 헌화·분향, 추모공연, 김종석 시장 권한대행의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김종석 시장 권한대행은 추념사를 통해 조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유족분들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나라사랑 정신으로 국가 발전에 앞장서 주셨듯 양주시 발전을 위한 정신적 구심점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