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맛집] 포천 20년 전통 얼큰 메기 매운탕 “비린내 없어”

[포천 =황규진 기자조선 시대 임금에게 진상하던 귀한 식재료인 매기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질에 비타민, 칼륨, , 철분 성분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매기는 영양적으론 저열량, 고단백 식품이다. 임산부와 고혈압 환자는 물론 성장기 소아, 청소년에게도 두루 이로워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추천할만하다.

포천의 대표 맛집으로 메이킹뉴스가 추천하는 이 식당은 매콤칼칼하게 끓여내 든든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메기매운탕 맛집을 추천한다.


포천 신북면 기지리에 위치한 맛집 중에는 20년을 메기매운탕에 전념하며 선보여 온 임진강매운탕이다. 메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이 많은 고영양 식재료로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기에 좋다. 당뇨와 빈혈에도 효과가 있기로 알려졌으며, 메기는 길게 40년까지도 사는 장수 동물이다.


이처럼 몸에 좋은 메기로 끓여내는 이 집 매운탕은 전통의 방식을 이어가며 탕에는 민물새우, 민물개가 들어가 진국의 맛을 내고 있다. 매운탕에도 잡고기매운탕, 메기매운탕, 쏘가리매운탕 등 재료별 종류가 많아 입맛에 따라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이 집만에 특별한 비법으로 하나같이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맛으로 기력을 회복하는 데에는 안성맞춤이다.

오랜 단골이 많아 포천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곳은 한결같은 전통 메기매운탕 맛으로 꾸준히 찾는 이들이 많다. 매운탕과 곁들여지는 밑반찬도 정갈하고 맛이 좋다.



임진강매운탕에서는 탕 메뉴뿐만 아니라, 별미로 판매하는 곤드레밥과 시레기밥은 식사 손님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좋은 재료와 제대로 된 요리법을 고수해 언제나 깊은 맛을 내는 메기매운탕. 다가오는 여름에 몸 속까지 훈훈하게 해주는 국물과 함께라면 더위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임진강매운탕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기지리 693-5
031-536-6254

 

메기매운탕의 경우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미리 예약을 해야 맛볼 수 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