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제1회 포천한돈 협회장배 전국 클럽축구 왕중왕전’ 성료

경기 포천한돈협회, HBC 한북방송이 주최. 주관하고 포천시, 포천시의회, 포천시체육회가 후원하는 1회 포천한돈 협회장배 전국 클럽축구 왕중왕전930일 포천축구공원에서 열전과 명승부를 이어가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각 지역에서 활동 중인 축구동호인 팀에 참가하였고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팀을 가렸다. 초대 우승팀은 동두천 상패축구회, 준우승은 군포시 금당축구회가, 3위는 동두천 송내FC 가 차지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최영길 대회장은 이번 대회에 큰 부상자 없이 축구대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 감사하다이번 축구대회의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다음 대회에도 더 잘 치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많은 축구 동호인들의 사랑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시니어 클럽축구 동호인들이 상호간 친목과 화합을 다져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축구클럽 활성화, 축구 저변 확대와 축구활동을 통한 선수들의 건강한 체력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