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경기도,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돕는 ‘컨퍼런스·글로벌 데이’ 개최

[경기도 =황규진기자미래 혁신 기술을 이끌 창업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민선 8기 경기도가 도내 유망 창업기업의 국내외 투자유치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오는 13() 경기스타트업캠퍼스(2층 창업라운지)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2년 스타트업 투자 컨퍼런스/글로벌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글로벌 액셀러레이팅(육성) 프로그램참여 스타트업 중 면밀한 평가를 거쳐 우수 업체로 선정된 15개 팀이 나서 투자유치 기업설명회(IR)를 할 계획이다.

특히 도는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그간 1:1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 역량 강화 교육, 국내외 창업투자자(벤처캐피털리스트) 대상 기업설명회(IR), 유통 연계 상담회, 해외 시장 진출 적합성 검증 분석 등을 지원해왔다.

이날 행사는 국내 투자유치 행사인 1투자 컨퍼런스와 해외 투자유치 행사인 2글로벌 데이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투자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임상시험 정보 구독 서비스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소상공인 최저 세금 신고 앱 친환경 에너지 절약 스마트 섬유 치과용 임플란트(인공치아 이식) 시스템 사람 추종 운반 로봇 관련 5개 스타트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글로벌 데이에는 협업형 영상 편집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통신사업자 공용화 망이 가능한 무선주파수(RF) 부품 스마트 밀스펙 전력 지원 체계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제공 전자영수증 발급 플랫폼 근거리 무선통신 기반 유통 및 산업용 모바일 디스플레이 스마트 첨단 카라반 반려동물 사물 인터넷(IoT) 서비스 신개념 이차전지 진단 및 모니터링 데이터 기반 미국 고등학생 입시 가이드 제공 플랫폼 체외 진단 의료기기 관련 10개 스타트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설명(IR) 발표 성과가 우수한 업체 5개 팀을 선정, 4,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중 투자 컨퍼런스분야 우수 2개 사에는 총 1,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글로벌 글로벌 데이분야 우수 3개 사에는 총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 포스코기술투자() 등 국내 투자자 전문가와 미국·일본·인도·동남아시아 등 해외 활동 글로벌 투자전문가와의 1:1 네트워킹 투자상담회를 진행,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기회도 제공한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글로벌 경기·증시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도내 유망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해외 진출의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라며 투자자를 비롯한 창업 관련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허브팀(031-8039-7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