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함께 떠나는 가을여행”

[동두천=박광복 기자] 지난 21() 환상적인 클래식 음악의 협연 가을음악회음악과 함께 떠나는 가을 여행의 주제로 소요산 축산물브랜드육타운 야외무대에서 주민과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동두천예총 주최, 동두천음악협회에서 주관한 이날 공연에는 시를 대표하는 시립합창단과 윈드오케스트라, 육국보병 제28사단 군악대 등 많은 음악인이 참여해 화려한 무대를 선사했다.

지역 대표 음악단체인 윈드오케스트라와 육군보병 28사단 군악대의 협연으로 시작한 무대는 친근한 대중가요을 편곡한 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로 가을 하늘에 화려함을 더했고, 마지막 초청공연인 걸그룹 에이데일리의 무대에서는 전 관객이 참여해 대미를 장식했다.

공연에 참석한 동두천시 오세창 시장은 오늘 공연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단풍시즌을 맞이해 소요산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단풍도 구경하고 다양한 공연도 즐기면서 많은 추억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