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12회 의정부 부대찌개축제 성료”

[의정부=김강범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10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의정부 부대찌개거리(의정부시 호국로 1309번길 일원)에서 제12회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를 개최했다.

 

의정부의 대표음식 부대찌개를 널리 알리고, 축제기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음식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개최된 이번 축제는 건강도시 의정부, 요리경연대회, 건강한 식습관, 어린이 인형극, 음식문화개선 및 식중독예방 홍보관 운영 등 올바른 음식문화 확립을 위한 기본프로그램 외에,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광객을 위한 부대찌개 시식행사와 어린이 인형극, 비보이팀 퓨전MC의 무대공연이 큰 인기를 얻었다.

 

아울러, 관내 우수제조업소 및 프리마켓 등의 판매관과 함께, 캘리그래피, 페이스페인팅, 생활 소품 만들기 등의 다양한 무료 체험관도 함께 운영되어,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축제 관계자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향후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