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연천군의회, 제275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연천 =권 순 기자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18일 제275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9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김덕현 군수의 군정 연설 및 각 부서별 군정 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조례안 등 일반 안건과 2023년도 예산기금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한. 또한 민선 8기 군의 정책사업과 민생현안에 관한 의원들의 군정 질문도 예정되어 있다.

심상금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연천군만의 강점을 살린 탄탄하고 경쟁력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모습을 보여줄 주길 바란다진정한 자치분권의 실현을 위해 연천군의회가 뜻을 모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벼 재배 농가들의 시름을 덜고 소비자의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세심한 정책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군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275회 연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의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의회 누리집(http://www.yca21.go.kr) 의회소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