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 2023년 열정코리아배드민턴리그 개막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 ‘모두가 함께 하나되는 배드민턴 대축제’ 2023열정코리아배드민턴리그가 18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윤충식 경기도의원, 임종훈 포천시의원, 김종수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 회장, 모연모 경기도 배드민턴협회 회장, 전경훈 열정코리아 대표, 김인만 포천시체육회 회장, 강태선 포천시배드민턴협회장, 박윤경 포천농협시지부장을 비롯해 선수단, 동호회,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과 포천시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경기도배드민턴협회, 포천시배드민턴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17일부터~ 34일까지 포천시에서 예선 리그, 42일부터~9일까지 8일간 남양주시에서 본선 리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경기에는 엘리트 여자부 9개 팀, 엘리트 남자부 12개 팀 총 250, 생활체육 동호회 24개 팀 250명 등 5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석해 그동안의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한다. 경기는 엘리트부와 생활체육부 등 2개로 나눠 진행된다. 엘리트부는 한국실업배드민턴 연맹에 가입된 단체가 대상이며, 경기 방법은 조별 예선을 거쳐 1~3위까지 본선 진출, 본선 6강 토너먼트 및 결선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32복식의 단체전으로 치러진다.

생활체육부 리그는 대한배드민턴협회 선수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생활체육 동호인 선수가 대상이며 단체팀을 구성해 참여한다. 경기는 예선 리그, 본선 8강 토너먼트 및 결선으로 진행된다. 생활체육부 리그는 3(혼성 복식여자 복식남자 복식)으로 진행된다.

 

2023열정코리아배드민턴리그는 전국 규모로, 배드민턴 선수와 생활체육 동호인 모두가 함께 즐기는 리그로 진행되어 의미가 크다. 또한 스포츠전문채널인 SPOTV에서 중계를 맡아 배드민턴인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2023 열정코리아배드민턴리그 개최를 15만 포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하며, 전국 각지에서 찾아주신 배드민턴 선수 여러분 진심으로 여러분을 환영한다.”배드민턴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에 적합한 운동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023 열정코리아배드민턴리그는 배드민턴인들의 축제의 장이자,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의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김인만 포천시 체육회장은 축사를 통해 어느덧 추운 겨울이 가고 봄을 맞이하는 시기에 산자 수려한 도시 포천에서우수한 기량을 갖춘 선수들과 동호인들이 모여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 한다.이번 대회가 배드민턴을 매개로 엘리트 선수들과 동호인 모두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대회가 열리는 16일간 선수는 물론 동호인과 가족 등 500명 이상이 포천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들은 대회 기간 포천시에 머물며 숙박시설, 음식점, 관광지 등을 이용해 약 6억 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상인들은 배드민턴 특수를 기대하며 더 나은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시는 경기가 시작되는 17()부터 19()까지 사흘간 무료로 경기 관람이 가능하며, 포천시와 포천시체육회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홍보 및 시설 안전 점검 등 대회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 "㈜로뎀푸드" 기업체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위해 4월 20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에 위치한 ㈜로뎀푸드을 방문했다. 백 시장은 기업체 현장을 둘러보고 ㈜로뎀푸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백 시장의 이번 기업체 현장 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로뎀푸드는 지난 2007년 4월 중랑구 면목동에서 창립 2012년 7월 포천공장 준공 본사를 이전했다. 주 생산품은 포장 죽류, 떡류, 농산물 조림류, 과채 가공, 두류 가공품을 생산하고 미주 수출 및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 하고있는 업체로 년 매출액 290억 (2022년 기준) 직원수는 113명 (2023년 4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양건태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포천시민 채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뎀푸드와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