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사는세상

“아름다운가게 일일점장된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은 7일 포천시 중앙로 151번지에 마련된 아름다운가게 포천점 행사에 일일명예점장으로 참석해 앞치마를 두르고 기증물품을 판매했다.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포천시청은 시청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자원재활용을 실천했다.

 

포천시청은 지난달 27일부터 28까지 13개부서 33명이 물품 222백여점을 마음을 모아 기부에 참여했다.

 

이번에 수집된 물품들은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아름다운 가게 포천점 매장에서 판매 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그리고 그 마지막 자리를 포천시청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아름다운가게 포천점은 16년간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만들기를 위해 앞장서 주셔서 포천시의 큰 힘이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가치를 위해 애써주신 소중한 마음 오래도록 간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 가게 포천점은 오는 16일 패점이 확정된 가운데 지난 16년간 13628명이 기부하여 수집된 579천여점의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금 25천만원을 포천지역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됐다.





백영현 포천시장, "㈜로뎀푸드" 기업체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위해 4월 20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에 위치한 ㈜로뎀푸드을 방문했다. 백 시장은 기업체 현장을 둘러보고 ㈜로뎀푸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백 시장의 이번 기업체 현장 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로뎀푸드는 지난 2007년 4월 중랑구 면목동에서 창립 2012년 7월 포천공장 준공 본사를 이전했다. 주 생산품은 포장 죽류, 떡류, 농산물 조림류, 과채 가공, 두류 가공품을 생산하고 미주 수출 및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 하고있는 업체로 년 매출액 290억 (2022년 기준) 직원수는 113명 (2023년 4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양건태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포천시민 채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뎀푸드와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