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창 동두천시장, 11월 생일자 간담회 개최

[동두천=박광복 기자] 경기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211월 생일을 맞이한 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한 음식점에서 11월 생일자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오세창 시장은 생일을 맞이한 직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기쁘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현재 우리 시의 추진 사업들이 더욱 매끄럽게 추진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오세창 시장은 활기차고 즐거운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중식시간을 활용하여 직원들에게 공직생활의 노하우, 인생선배로서의 조언 등을 아낌없는 전하며 통과 화합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직원들과 시정발전 방향, 애로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들로 가득한 간담회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