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17년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동두천=박광복 기자] 경기 동두천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추철호)는 지난 18일 오전 10시부터 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창 동두천시장을 비롯하여 도·시의원, 사회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진행했으며, 중간 중간 참가자들을 위한 경품을 추첨하는 등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추철호 주민자치협의회장은우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를 위해 적극 지원해주신 오세창 동두천시장님과 직원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 행사는 평소 동두천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님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오늘 하루만큼은 그동안의 노고를 잊고 신나게 즐기고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