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김영우 국회의원, 포천 일동고등학교 특강

[포천=황규진 기자] 국회 국방위원장 김영우 의원(포천·가평, 자유한국당)27일 오전 포천시 일동면 소재 일동고등학교를 찾아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 김 의원은 김영우의 외교·안보 토크라는 주제로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겪은 소회를 소개하며 한반도의 외교·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꿈보다 중요한 것은 삶을 대하는 태도다. 성실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오늘, 바로 지금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라며,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기둥으로 성장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된 특강에서는 JSA를 통해 귀순한 병사의 영상과 미국·중국의 신무기 체계 등을 소개하며 안보의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김 의원은 특강이 끝나고 일동고등학교 학부모들과 급식소에서 점심식사를 같이하며 미래 비전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김영우 의원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1211일 송우고등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