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만65세 이상 노인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동두천=박광복 기자] 경기 동두천시 보건소는 만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


올해는 만 65세가 된 1953년생 노인부터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무료접종 대상자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된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매년 접종하는 인플루엔자(독감) 백신과 달리 65세 이상 연령에서 단 1회 접종만으로도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등과 같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50~80%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한편, 면역저하 등 일부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는 보건소 방문 전 담당주치의와 접종백신 종류에 대해 상담할 필요가 있으며, 접종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동두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860-3393,3396)로 문의하면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