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참여자 1,210명 모집

[동두천=박광복 기자] 경기 동두천시(시장 오세창)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1,210명을 지난 124()부터 130()까지 모집 중이다.

 

동두천시는 36억 원의 예산을 투입,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을 수행기관으로 위탁해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자격은 신청일 현재 동두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로, 참여희망을 원하는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4층 실버인력뱅크로, 이담지킴이(환경개선)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지자체 추진 타 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등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고령사회를 대비하여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성에 맞는 사회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자립의 기회를 마련하는 등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에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