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이성수의원, 제7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상

[동두천=박광복 기자] 이성수 동두천시의원은 지난 30일 여주썬밸리호텔 2층 그랜드볼륨에서 제7회 의정활동 행정감사분야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 분야별로는 주민참여소통, 지역현안해결, 의정활동, 공약실천, 지역경제활성화, 행정개선, 의정활동개선, 행정감사, 예산절감, 의정연구발전 등 총 10개 분야이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관계자는 동두천시의회 이성수 의원이 시정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 및 시정질의 등을 통해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행정력 제고에 기여하는 등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한 점이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 중에서 지방의원의 자긍심 고취와 전문성 제고를 통해, 모범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우수의원에게 시상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