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립이담풍물단, 꼭두쇠 등 위촉

[동두천=박광복 기자] 경기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1일 시립이담풍물단 꼭두쇠(총감독), 곰뱅이쇠(예술감독), 뜬쇠(훈련장)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지난해 말 퇴임으로 공석이었던 꼭두쇠에 대한 후속 인사로 꼭두쇠 외에도 곰뱅이쇠, 뜬쇠에 대한 위촉이 이어졌다.

 

이날 꼭두쇠에 위촉된 김경수(52) 씨는 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이수자, 동두천시무형문화재 제3호 이담농악 예능보유자로 중앙대학교 외래교수, 성신여자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 중에 있으며, 전주대사습놀이 대통령상 수상 등 수많은 수상 실적을 거둔 우리나라 대표 국악인이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 앞서 예술단 결원이었던 시립합창단과 시립이담풍물단 신규단원 4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