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동두천시의회, 제270회 임시회 폐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 동두천시의회(의장 장영미)가 지난 2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3일간 일정으로 개최된 제270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동두천시 저출산·고령사회 대응과 지속발전을 위한 지원 조례안」 ▶자치행정과 소관동두천시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 조례안」 ▶주민생활지원과 소관동두천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과 소관동두천시 도시계획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김승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소방취약계층 주택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이성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청년 기본 조례안」 ▶송흥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교복 지원 조례안정계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동두천시 헌혈 장려에 관한 조례안등 총 8개 안건을 심의하여 원안 가결 처리했다.

 

장영미 의장은이번 임시회 회기동안 노고가 많으셨던 동료의원들과 의회 운영에 적극 협조한 관계 공무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