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제1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정종근)34일 대진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19개 배드민턴 클럽 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1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포천시의회, 포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포천시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김종천 포천시장, 정종근 시의회의장, 이명희. 윤충식. 이형직. 이원석 시의원을 비롯해 체육회 관계자 및 시민 등이 참석했다.


정종근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오늘 개최되는 생활체육의 꽃이라 불리는 배드민턴은 국민 스포츠로서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아온 만큼 앞으로도 동호인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고, 더 나아가 지역화합과 발전에도 커다란 활력소가 돼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동장군의 맹위가 대단했던 이번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는 시기에 1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대회가 배드민턴 가족들이 서로 교류하고 화합하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의장기 배드민턴 대회는 배드민턴 동호인의 저변 확대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