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13기 그린도시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도시농업기술과는 오는 211일부터 37일까지 제13기 그린도시농업대학의 교육생 150명을 모집한다.

 

농업인재 육성과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20071기로 시작한 그린도시농업대학은 올해로 13기를 맞았으며, 작년까지 9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13기 그린도시농업대학은 도시농부반, 분재관리사반, 도시양봉반, 약초와허브반, 도시농업관리사반 총 5과정으로 이루어져 과정별로 주 13시간씩 분야별 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318일부터 11월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농업인이거나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의정부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과정 당 3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희망자는 37일까지 준비서류를 갖춰 의정부시청 별관 도시농업기술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http://www.ui4u.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