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정부시 정책 간담회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221일 경기도의회-의정부시 정책 간담회를 통해 최경자(더민주·의정부1), 이영봉(더민주·의정부2), 권재형(더민주·의정부3), 김원기(더민주·의정부4) 의정부 지역 도의원 4명에게 시의 주요 현안을 소개하고 특별조정교부금 등 예산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 재난안전, 지역복지, 생활도로, 생활체육 분야의 주민숙원사업 등 지역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도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원기 부의장은 의정부시의 현안사업 추진과 특별조정교부금 등 예산확보와 관련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고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참석한 도의원 4명은 시()와 도의원 간 적극적인 소통과 공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의정부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