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장기체육대축전 3월30일~11월29일까지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체육회(회장 안병용 의정부시장)331일 의정부체육관에서 1,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45만 의정부시민들의 축제인 9회 의정부시장기체육대축전개회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아홉 번째 개최하는 의정부시장기체육대축전은 의정부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각 종목별 가맹단체가 주관한다. 330일부터 1129일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되며, 38개 체육 종목별 동호인과 시민 약 15,000여 명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치르게 된다.


이날 개회식에는 의정부시체육회장인 안병용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민대학교 줄넘기 시범단과 의정부시체조협회 KKK 시범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식전행사와 종목별 참가 선수들이 입장 후 도열하여 개회식을 시작했다. 이후 의정부시 체육발전 유공시민에 대한 표창수여, 대표선수 선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의정부시장기체육대축전을 통해 종목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시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