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초등 돌봄교실 과일간식 공급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4월부터 관내 모든 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 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어린이의 식습관을 개선하여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국산 제철과일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이 사업은 지난해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한다. 올해 초 과일간식 공급업체 선정 등 준비과정을 마치고 4월부터 총 33개 초등학교 82개 돌봄교실 1,76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연간 30회 이상, 7종 이상의 과일로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이 과일을 섭취하는 동안 돌봄교사가 비만예방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바람직한 식습관 및 섭취에 관한 교육과 지도를 실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배양과 더불어 과수농가의 소득증대 및 내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이번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