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포천반월아트홀, 오페라 ‘마술피리’ 무료 상영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유한기) 반월아트홀은 SAC on Screen(싹 온 스크린) 2번째 공연으로 오는 7일 오후 730오페라 마술피리를 대극장에서 무료 상영한다.

스크린으로 감상하는 오페라 마술피리는 단순한 공연 실황의 중계가 아닌 공연의 이해를 돕고 영화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 가지 장치를 추가하여 오페라 초심자들도 재밌게 감상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됬다.

 

SAC on Screen(싹 온 스크린) 관람의 장점은 오페라극장 최고 등급 좌석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티스트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 그리고 무대 뒤 이야기까지 오페라 마술피리가장 가깝게 경험하게 된다는 것이다.

 

모차르트, 그의 마법의 손길에서 태어난 동화 같은 오페라 마술피리는 밤의 여왕 아리아로 잘 알려져 있으며 시공과 세대를 초월한 모차르트 특유의 감성과 유쾌함이 한껏 담겨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이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아 온 이유는 단순하고 듣기 쉬운 음악부터 아름다운 아리아와 다양하게 어우러지는 중창, 진지한 종교음악 등이 한 작품에 녹여져 있어 누구나 쉽게 다채로운 오페라의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 작품으로 알려진 이 작품은 후대의 작곡가들의 탄성을 자아낼 정도로 완벽한 음악적 구성을 갖고 있어 모차르트의 천재성과 음악성이 집약된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완벽한 음악성과 함께 대중성까지 겸비하여 초연 극장에서만 100회 넘게 공연될 정도로 그의 오페라들 중 가장 훌륭한 흥행성적을 올렸던 작품이다.

 

월아트홀 관계자는 ‘SAC on Screen(싹 온 스크린)은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향상을 하여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 사업에 선정 운영하는 사업이라며 시민들이 반월아트홀을 좀 더 편안하게 이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무료로 상영한다고 밝혔다.

 

관람은 상영 당일 선착순 입장이며, 공연 관람 등 기타문의는 반월아트홀(031-540-6213 ~ 4)로 하면 된다.



연천군의회, 서희정 부의장 5분자유발언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 서희정 부의장은 3월 26일 제253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에 이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심각한 위기에 처한 모든 연천군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자는 내용의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서 부의장은 연천군이 조속한 시일 내에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되 소득과 재산에 관계없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지급하기를 제안하며, 전 군민에게 지역화폐로 지급하면 연천군 내에서만 소비되기 때문에 일반주민과 소상공인 모두를 돕는 이중 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재원마련 방안으로는 연천군의 재정안정화기금과 재난관리기금, 순세계 잉여금 등 최대한 모든 가용재원을 동원한다면 전 군민에게 1인당 몇 십 만원 지급은 어렵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다며, 군비로 진행되는 대규모 토목공사 중 시급하지 않은 것은 시기를 늦추거나 취소하는 방법도 제안했다. 서 부의장은 “우리 연천군은 작년 하반기에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지역경제가 1차적으로 심대한 타격을 받았다.”며 “양돈농가는 예방적 살처분으로 인한 트라우마에서 채 벗어나지도 못한 상태이며, 각종 행사와 축제들이 취소되는 바람에 지역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은 아주 힘든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