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의용소방대장 이ㆍ취임식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소방서(서장 홍장표)63일 아일랜드 캐슬 베스트워스턴 플러스 연회장에서 국회의원, 도의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ㆍ취임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소방행정 발전에 헌신하고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이은숙 전임 여성의용소방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취임한 김영이 여성의용소방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이 신임 대장은 200910월에 의용소방대원으로 임용돼 각종 재난현장에서 봉사 활동을 펼치고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여 의용소방대원들로부터 지지를 받아 여성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김영이 대장은 취임사에서 그 동안 고생한 이은숙 전임 대장에게 감사드리며, 전 대원이 화합을 통해 의정부시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고 의용소방대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은 항상 의정부시민의 안전에 앞장서는 의용소방대의 노고에감사드린다신임 대장에게 축하와 함께 의용소방대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안전의 중심에서 의용소방대를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