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어린이 환경사생대회 시상식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의회,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한 2019년 제12회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 시상식이 63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어린이 및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은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는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5세 이상 어린이들에게 지구온난화로 심각해지는 지구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환경보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어린이환경사생대회에 접수된 총 802점 작품은 분야별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79점의 입선 작품을 선정하였으며, 63일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상장을 수여하고 시청 로비에서는 부대 행사로 입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 전시회가 개최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어린이환경사생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지구를 사랑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그림으로 표현한 다양한 생각을 생활 속에서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기회로 이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