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의 경력 설계를 위한 그룹코칭 참여자 모집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이 오는 28일 수원 광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리는 여성의 경력 설계를 위한 그룹코칭에 참가할 참여자를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그룹코칭은 다시 일을 준비하고 싶은데 막막하거나 이직휴직을 고민하는 여성의 경력 비전을 재설계해 취업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거주 여성이라며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여 비용은 무료이다.

도는 이와 함께 도내 지역모임 워킹맘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멘토링 프로그램참여자를 22일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권역별로 총 5회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지역 내에서 같은 고충을 가진 직장여성들이 지지와 공감을 나누기 위한 <워킹맘 수다클럽>, 부모로서 화를 제대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는 <화코칭>,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나를 돌아보는 <에니어그램>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031-8008-4388), 경제과학진흥원(031-259-6497) 또는 네이버 카페 워킹맘 정보창고’(http://cafe.naver.com/ggworkingmom)를 참고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