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박윤국 포천시장, 기업체 방문 현장 행정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박윤국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를 위헤 박 시장은 117포천시 동교로 20에 위치한 준흥필터를 방문했다.

 

박 시장은 기업체 현황을 둘러보고 준흥필터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박 시장의 기업체 현장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민선 7기 핵심 시정방침인 경제도시를 실현하겠다는 의지이기도 하다.

 

준흥필터19785창립 클린사업장 지정, 병역 특례업체 지정, 2002년 김대중 대통령 표창, 2016년 무역의날 박근혜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유망 받는 회사.

 

주 생산품은 자동차용 엔진오일필터로 년 매출액 110억원 (2018년 기준), 직원수는 47(201910월 기준)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남기숙 대표는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업체를 방문하여 주신 시장님께 감사 드린다.”앞으로 시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상생과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기업체 현장에서 기업체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애로사항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고, 기업하기 좋은 포천 근로자가 행복한 포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또한 시는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소통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준흥필터자동차용 오일, 연료, 에어필터, 수출중동지역 수출 개시 레바논, 터키, 중남미지역 수출, 세인 크레이티브(카포스)와 오일 및 연료 필터 내수품 공급 계약, 러시아 모스크바지역 필터류 공급계약 체결, 두바이, 모로코 공급계약 체결, SK 스피드메이트와 제계약 체결, 현재 해외 30여개국 수출 신뢰성 인증을 받을 정도로 기술경쟁력이 높아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미래통합당, 가선거구)이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정, 행정,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했다. 정계숙 의원은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심사에서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의회 질문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감시, 지역 활동을 통한 지역밀착형의 문제 해결 등으로 의정 활동을 쇄신하고 동시에 행정 개혁을 촉진한 지방의원이 선정됐다. 정계숙 의원은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받았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시정 전반에 걸쳐 지역 현안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해결되지 못하고

양주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규모 기업의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가지 분야 나눠 추진한다.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도로확·포장,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이 150억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식당, 화장실, 휴게공간 등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내 주차장(주차시설 포함), 화장실, 노화 기계실 등을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파손되고 노후한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등)의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특히 노동환경·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