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24회 포천 농업인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11‘2019년 제24회 포천 농업인의 날기념 축산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상자와 축하객,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농축산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유공자 81명에게 포천시장 표창(32), 포천시의장 표창(14), 국회의원 표창(5), 농협중앙회포천시지부장 표창(21), 관내 지역농협장 표창(9)이 수여됐다.

 

수상자들은 포천 농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은 농업인, 군인, 농협임직원 및 조합원, 공직자 등이었다.

 

박윤국 시장은 오늘 스물네번째를 맞는 농업인의 날로 바로 여기계신 여러분은 포천 농업과 축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으신 유공자 여러분께 15만 시민의 감사의 뜻을 모아 표창장을 수여하게 되어 기쁘다.”농업인 여러분과 함께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포천시에 가면 볼 수 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농업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4회째를 맞는 ‘2019년 포천 농업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였쓰나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기념행사는 취소 됐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

경기도 문화의 날, ‘우리동네 예술축제’온라인 서비스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6.27(토),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을 맞아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6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을 라이브 생중계했다. 경기도가 후원하고 의정부시가 주최, 의정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당초 ‘환경’을 주제로 의정부아트캠프 일원에서 야외공연, 버스킹,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야외 공연축제로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최근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 중단 방침에 따라 주요 프로그램을 축소・변경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6.27(토) 오후 5시, 메인 프로그램인 ‘예술무대산’의 거리인형극 <선녀와 나무꾼>과 ‘유상통 프로젝트’의 오브제음악극 <싸운드 서커스>를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공연하고, 이를 의정부문화재단 유튜브와 페이스북 공식 채널,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였다. 공연에 참가한 예술무대산의 조현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문화 활동이 제한 받고 있는 이때에, 의정부문화재단의 라이브 중계가 지역민들의 여가생활은 물론, 공연단체들에게도 실질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