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의정부 시민의 자발적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한다.


불소양치용액은 구강내의 세균수를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사용 시 약 35% 정도의 치아우식증 예방과 시린이 개선 효과가 있다.

 

의정부시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면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일주일에 1, 10~15ml 정도를 30~1분간 치아에 골고루 닿을 수 있도록 입안에 머금고 가글한 후 뱉어내면 되고, 30분간 물 양치나 음식물 섭취를 하지 말아야 한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불소용액을 사용한 양치는 누구든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고 치아 건강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구강보건실(031-870-6095~6)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