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중앙시장, 사진사 사진전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중앙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대표 백광현)의 상권활성화분과가 개최한 중앙시장 사진사 사진전이 지난 1123일부터 5일간 열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진전에는 지난 10월 한 달간 총 6회의 스마트폰 촬영교육을 받은 중앙시장 상인들이 틈틈이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찍은 시장 모습, 가을 풍경, 가족 등의 사진 15점이 전시되었으며, 이날 전시를 찾은 한 시민은 익숙해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우리 동네의 색다른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흐뭇해했다.


이번 사업을 주도한 오하순 상권활성화분과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상인들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우리 동네에 대한 재발견을 환기시키고 싶었는데, 나름 성과를 거둔 것 같다. 차후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사진전을 다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수동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시장상인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기를 바라며, 주민들이 좀 더 다양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