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2021년 역점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포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동선)22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2)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포천시의 농촌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국가투자예산을 점검하고, 재정의 신속한 집행을 위한 “2021년 역점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동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의 총괄보고 담당팀장의 역점사업보고로 2021년 농업기술센터의 주요사업들에 대한 추진현황 및 쟁점사항을 보고받고 중앙부처 동향을 점검하는 동시에 농업기술센터 현황 및 2021년 역점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농업기술센터는 2021년 역점사업으로는 농업인 경영역량강화 친환경 농업 선도하는 전문 농업 CEO 양성 생산비절감을 위한 재배기술보급 포천형 스마트농업 대중화 실현 새기술 실증시험 및 연구사업 추진 등 방향을 재점검하고, 농촌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책방향이 무엇인지를 검토하며, 부진사업에 대한 원인분석 및 대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박윤국 시장은 오늘 보고받은 역점사업 중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계획보다 준공 기한이 지연되고 있어 금년 내 완료할 수 있도록 하기 바라며 그 외 사업들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바란다.”모든 사업 추진 시에는 항상 초기단계부터 사업비 및 문제점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추진하고, 아울러 중앙부처 및 경기도에 수시로 방문하고 전략적으로 대응하여 국도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2021 섬유제조 활성화 및 역량강화’ 사업 추진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도내 특화산업인 섬유기업의 제조 역량강화를 위해 「2021 섬유제조 활성화 및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판로개척이 어려운 상황을 섬유산업 혁신과 역량강화로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는 ‘이업종기업 융합제품 제조 역량강화’, ‘경기섬유 핵심인재 혁신성장’, ‘니트 유니폼 개발·사업화’ 3개 분야를 추진한다. 첫째, 기업 간 유기적인 교류를 통해 기술지식을 공유해 창의적인 시제품을 개발하는 ‘이업종 융합제품 제조 역량강화’는 서로 다른 이업종 기업 간 협업으로 새로운 시제품 제작을 할 때 참여기업에게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는 식으로 추진된다. 2020년에는 전년도에 비해 50% 증가한 41개 기업이 참여해 약 20여 종의 융합 시제품을 만들었고, 이중 섬유-의료기기, 기능성 사무용 의자, 닥섬유 니트의류, 업사이클링 가죽소품, 나염섬유원단 활용 소반, 디지털 표면가공 가구 등은 양산이 추진되고 있다. 둘째, ‘경기섬유 핵심인재 혁신성장 지원’은 지역 섬유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인재의 과감한 도전정신을 함양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

김미경 작가, "한국 전통의 미와 국악기의 향연" 도자회화전 도판에 회화를 접목하여 독특한 예술작품을 탄생시키는 김미경 작가는 2021년 4월 7일(수) ~ 4월 13일(화)까지 서울 인사동 소재의 아리수갤러리에서 "한국 전통의 미와 국악기의 향연" 타이틀로 전시 진행 중에 있다. 한국의 아름다운 달항아리를 자신으로 생각하며 감정이입을 시켜 차분하고 정갈한 느낌의 전통미를 완성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국악기 이미지를 작품에 반영하여 깊이 있는 한국의 전통예술을 알리고자 했다. 전시 중인 작품은 도판을 양각으로 새긴 저부조 형태의 작품으로 손으로 만지면 이미지의 형태를 촉감으로 느낄 수 있어 매력적이다. 작품명 "창가에 놓인 달항아리"는 어렸을 적 한옥에서 살던 추억을 떠올리며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창가 옆으로 꽃들이 만발한 한옥의 정겨운 기억은 성인이 되어도 잊을 수 없는 풍경으로 작품의 소재가 되었다. "꽃 속에 핀 해금" 작품은 가야금과 해금 연주자로 활동하는 자녀들을 응원하고 우리 전통악기를 보며 고유의 소리를 상상하도록 했다. "청춘" 작품은 강열한 파란색의 바탕으로 겁 없고 희망을 품은 젊음을 표현하였다. "지천명" 작품은 투박한 달항아리 이미지를 새겨 넣어 수수한 매력을 발산하며 자개를 활용해 테두리를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