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행감 대비 역량강화 특강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의장 손세화)4일 한탄강지질공원센터에서 2021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 강화 특강을 의원과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관계 법령 숙지와 능률적인 검토 및 분석기법 강화를 위해 한국자치법규 연구소 최인혜 소장과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을 초빙해 행정사무감사의 핵심적인 전략과 방법 위주로 진행됐다.

 

손세화 의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맞게 의회의 의정활동 또한 변화되어야 한다이번 특강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의 효과성을 높이고 얼마나 효율적이고 능률적으로 행정을 수행해 왔는지, 집행과정에서 위법이나 편법행위는 없었는지를 확인하고 평가해 잘한 것은 더욱 발전시키고 잘못한 것은 바로잡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다음 달 1일부터 16일까지 제158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실태를 점검하고 잘못된 부분을 적발 및 시정 요구해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포천시의회 유튜브를 통해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