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도 못 믿는 고령의 포이스피싱 피해자, 거액 피해 막아"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경찰서(총경 강성모) 929, 38백만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포천 농협 신읍지점 000에게 감사장을 수여 했다.


지난 9916:30 포천시 소재 농협 신읍지점에 큰 아들이 사채를 썼는데, 사채빚을 갚지 않으면, 아들의 간을 빼서 죽여버리겠다.는 전화를 받은 피해자() 현금을 찾기 위해 농협에 방문했다.

고령의 피해자가 다액을 인출하려하자, 농협 직원은 사전에 구축된 핫라인(다액 인출시 피싱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관할 파출소 직통 신고전화)을 통해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보고도 피해자는 내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려고 인출하려는데 왜 경찰관이 방해하냐며 흥분하는 상황에서 피해자의 둘째 아들을 농협으로 불러 피해자를 설득 하였지만, 믿지 못하는 상황에서 첫째 아들과 경찰관이 연락이 된 후에야 보이스피싱이였음을 인지하게 됐다.

피해자아들을 죽인다는 말에 눈앞이 캄캄해지고 아무도 믿지 못하고 있었는데 긴 시간동안 침착하게 설명해주시고, 아들까지 만나게 해주시니 그제서야 진정이 되었다, 피해를 막아줘서 감사하다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강성모 서장은 계속해서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범죄관련 사전에 구축된 핫라인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적극적인 범죄 예방활동을 하여 시민들이 범죄피해를 받지 않도록 선제적 피해예방 및 범죄조직 검거를 통해 안전한 포천을 만들겠다. 말했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