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클라우드시네마,“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포천클라우드시네마가 주관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포천에서 열린다.

126()부터 12()까지 7일간 개최되는 이번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포천에서는 6개 섹션 13편의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27회 상영되며, 영화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은 4회 진행된다.

 

먼저 영화가 만난 관계의 파동일상의 기쁨과 행복, 힐링 영화’, ‘영화로 떠나는 여행섹션에서는 2020년 최고의 화제작 <미나리>를 비롯해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 <가버나움>, 이 시대 청년들을 위한 다큐멘터리 <무순, 세상을 가로질러> 등의 영화를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잊고 지낸 일상의 즐거움을 되새기게 한다.

 

또한, 책의 감동을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만나보는 영화로 만나는 고전문학섹션에서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고전 호밀밭의 파수꾼의 진짜 이야기 <호밀밭의 반항아> 등이, 어린이 관객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랑 놀자섹션에서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 <마샤와 곰: 최고 중에 최고> 등이 관객들을 찾는다.

 

특히, ‘프로그래머 추천작섹션에서 상영되는 <취생몽사, 소리를 입다>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체 제작 영화로, 무성영화를 판소리 공연과 함께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6() 오후 245분의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 상영 후에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생활 안전 교육 프로그램 로보카폴리 안전 놀이터, 7() 오후 1230분의 <취생몽사, 소리를 입다> 상영 후에는 판소리 장단에 대한 강연 프로그램 영화와 소리 이야기가 진행된다.

 

또한, 8() 오후 245<마샤와 곰: 최고 중에 최고> 관람 후에는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이야기를 파우치에 표현해보는 영화 파우치 만들기, 10() 오후 230<스탠바이, 웬디>의 관람 후에는 영화 속 주인공을 통해 나의 꿈과 진로를 탐색해보는 나의 꿈 찾기가 관객들과 만난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포천의 모든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손 소독과 방명록 작성, 좌석 간 거리두기를 시행해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상영작 관람권은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잔여석을 꼭 확인해야 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포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포천클라우드시네마(031-531-7718)로 하면 된다.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의 확대와 작은영화관의 운영 안정화 지원을 목적으로 2014년부터 지역 관객들과 만나온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공모에 선정된 15개 작은영화관에서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