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창보 제14대 포천시 부시장 이임식 개최

URL복사

[포천 =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 12 31일 시청 대강당에서 ·소장, 담당관··사업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40년 공직을 마감하는 14대 심창보 부시장 이임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제14대 부시장을 역임한 심창보 부시장은 발로 뛰는 행정을 펼치는 현장행정시민과의 소통행정 등 풍부한 행정경험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박윤국 포천시장의 각종 시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시정을 뒷받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환송사를 통해심창보 부시장님께서 건강한 모습으로 영예로운 이임을 맞이하신 것에 대해 축하와 감사의 말씀 드리며,그리고 그 무엇보다 공직에 입문하여 시민들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역할에 전념할 수 있도록 묵묵히 내조해 오신 정선미 여사님께도 여러 시민들을 대신해 깊이 감사드린다.”저의 마음속에, 그리고 우리 후배 공무원들의 마음속에 심창보 부시장님의 이름이 오래도록 기억되어 함께했던 우리들 모두가 항상 곁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시고, 앞으로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에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심창보 부시장은 이임사에세 공직 생활동안 박윤국 포천시장과 15만 시민에게 감사의 뜻을 밝히고후배 직원들에게는 공직자의 기본 자세로 정직이 최선의 방법임을 강조하며후배들이 행운의 도시 포천시 조성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당부했다.

 

심 부시장은 지난 1982 1월 동두천시에서 공직에 입문황해경제자유구역청 파견,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경기도 조사담당관, 소통협력과장, 총무과장, 포천시 부시장 등 굵직한 자리들을 역임.





경기도, 해외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기업당 1천만 원 활동비 지원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도내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비를 지원하는 ‘2022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2019년부터 매년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원항목으로는 ▲지식재산권(국내외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 및 등록비 ▲인증수수료 ▲투자유치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번역 ▲기술도입 컨설팅 ▲신규 투자 및 증자 관련 법무 비용 ▲환경 컨설팅 등으로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을 항목당 500만 원 한도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전문컨설팅 기관을 위촉해 맞춤형 자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인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및 외투기업이다. 지난 3년간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추진한 ‘글로벌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러시아 혁신기술 상용화 사업’, ‘글로벌비지니스 기업매칭사업’, ‘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가산점을 부여해 지원 사업간 시너지효과도 거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