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 시정 방침 등 민선8기 시정목표, 비전, 역점과제 마련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 당선인은 민선8기 순항을 위해 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이봉훈)를 구성, 9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시장직 인수위는 오는 30일까지 민선8기 포천시의 시정목표 설정 및 중점과제 등을 제시하고 당선인 공약 중심의 구체적 실행방안 등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위는 일하는 위원회’, ‘실무형 위원회로 구성해 행정총괄분과, 복지교육분과, 안전도시분과, 보건환경분과, 문화관광분과, 경제농산업분과 등 6개 분과와 1개의 특별위원회,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수위 간사인 김영식 전 포천시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과장이 74일 당선인에게 활동결과 보고를 하는 것으로 활동을 마감한다.


또한, 인수위는 운영기간 동안 포천시장 당선인이 시정을 신속히 파악해 행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공무원과 파트너십을 발휘해 당선자의 공약사항이 부서별로 잘 스며들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백영현 당선인은 포천시 공무원도 인수위원이라는 생각으로 민선8기가 순항하는데 힘을 실어달라일하는 인수위원회 활동을 통해 업무 인수와 함께 시민의 뜻을 담아내는 민심 인수가 동시에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이봉훈 시장직 인수위원장은 인수위원회가 짧은 기간이지만 민선8기 백영현 포천시장 당선인의 주요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백 당선인이 선거 과정에서 제시한 공약에 대해 점검하고 실질적인 이행 로드맵도 함께 제시하게 될 것이다고 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