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한여농 포천시연합회 연찬회 성료”

[포천 =황규진 기자한국여성농업인 포천시연합회(회장 이경옥) 23 포천시 허브아일랜드 아테네 B홀 레스토랑에서 “17회 한여농 포천시연합회 연찬회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국 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손세화 시의회의장, 임종훈. 조용춘. 연제창 시의원, 박윤경 농협 포천시지부장, 백영현 포천시장 당선인, 김성남. 윤충식 경기도의원 당선인, 서과석. 조진숙 포천시의원 당선인을 비롯한 외빈,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을 격려했다.

한국여성농업인 포천시연합회는 여성농업인 협동체로 지역농촌여성들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을 위해 힘써왔으며 다양한 봉사활동과 포천쌀소비 촉진  판매 행사  포천의 지역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화합의 시간을 시작으로 버섯따기 체험, 버섯효능 강의, 허브아일랜드 관람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여성회원들의 얼굴에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박윤국 시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제16회 한여농 포천시연합회 연찬회는 여성 농업인들의 의식 혁신과 개인 역량 강화를 통해 여성 농업인의 지위와 조직의 위상을 향상시키고, 명실공히 농업·농촌의 발전 주체가 되어가는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여성 농업인이 주체적인 농업인으로 인정될 수 있도록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하여 더 나은 여성 농업복지를 실현해야 하며, 후대 여성 농업인력을 양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성농업인 포천시연합회는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여성 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지위 향상 및 농업 경영의 합리화와 과학화를 도모하는 한편, 농촌의 제반 문제 해결 및 향토 문화의 계승 발전을 도모하여 복지 농촌 건설,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설립됐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