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6․25전쟁 제72주년 행사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는 25다온컨벤션 1층 다온홀에서 6·25전쟁 제7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3년만에 대면행사로 재개된 이번 기념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손세화 시의회 의장, 임종훈. 연제창. 조용춘. 강준모. 박혜옥 시의원, 박윤경 농협포천시지부장, 김헌규 시의원 당선인을 비롯해 6.25참전유공자, 보훈가족, 보훈단체장,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6·25전쟁 참전 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겨 호국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안보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과 인사말 및 결의문, 감사 시문 및 편지 낭독, 6·25참전유공자회 포천시지회 임석환 회장의 인사말 등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625전쟁 제72주년 행사를 개최하게 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15만 시민과 더불어 조국수호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에 삼가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한다.”국가가 나와 나의 가족을 보살펴 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을 때 이 믿음이 헛되지 않도록 국가 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해 우리시가 할 수 있는 모든 예우를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