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허브아일랜드 2022년 사진 공모전 개최"

- 핑크뮬리축제 기간 진행...대상 작품 100만 원 상당 상품권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허브아일랜드가 2022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 허브아일랜드 사진 공모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022910일부터 1110일까지 촬영된 사진(jpg 디지털 파일 원본, 5MB 이상)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작품 소재는 <허브아일랜드 내 핑크뮬리와 풍경>이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사진 공모전은 허브아일랜드 내 스카이허브팜의 핑크뮬리 집단서식지와 수많은 허브 식물, 그리고 유럽풍의 풍경 등 다양한 볼거리를 기록하고, 방문객들과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제출된 사진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허브아일랜드 펜션 숙박권 및 허브 상품권, 우수상 5명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펜션 숙박권, 장려상 10명에게는 10만 원의 허브 상품권을 지급한다. 더불어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임옥 허브아일랜드 대표는 핑크뮬리축제 기간 소중한 사람들과 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추억도 남기고, 사진 공모전에도 참가해 푸짐한 상품을 타는 행운을 갖기 바란다, “허브로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게 허브아일랜드의 바램이라고 말했다.

 

허브아일랜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 관광농원으로,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 공휴일 10)이며, 매주 수요일은 휴장한다.

 

기타 사진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herbisland.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