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및 1차회의 개최

[가평 =황규진 기자경기도 가평군은 27일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단 위원 20명을 위촉하고, 평가단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공약 실천의 투명성, 민주성 강화를 위해 공약이행과 군정발전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군 홈페이지 등에 공개모집하여 20명을 최종 선정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의 임기는 민선8기 군수 재임기간인 20266월까지이며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 사항을 점검하고 공약사업 변경 적정여부 등을 심의해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조종면 김상섭 위원을 단장으로 선출한 평가단은 공약이행평가단 구성 및 운영 계획, 공약사업 실천계획 등을 보고받고 공약사업에 대해 상호 토의, 질의답변 등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위촉식에서 이번 공약이행평가단에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를 드리며,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 “힐링과 행복, 하나되는 가평특별군실현을 위해 평가단에서도 힘을 모아주시고 든든한 정책 후원자이자 공정한 평가자로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공약사업은 군민중심의 경제농업정책 맞춤형 인구정책 추진 문화가 융성한 관광콘텐츠 육성 생활인구 10만의 자족도시 완성 도시 인프라 구축 군민의 건강한 삶 일 잘하는 가평군 의 7대 목표 54개 사업이며 9월말 가평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