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간호학과, 제 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간호학과는 지난 3일 대진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선서식에서 2학년생 86명은 나이팅게일 선서문 낭독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사명감을 본받아 예비 간호사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격려사에서 임영문 총장은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당당하게 맞서, 나이팅게일의 촛불처럼 늘 빛나는 간호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재희 학과장은 이 사회가 요구하는 간호사로 성장하고 학생들이 희망하는 병원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경기도 간호사회 부회장, 분당제생병원 간호부장, 경희의료원간호본부장, 포천시 보건소장 등이 참석하여 선서생들을 격려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