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2 제2회 지식콘서트 ‘변화를 보다’ 김포시에서 개최

[경기도 =황규진기자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10일 오후 7시 김포시 고촌아트홀에서 ‘2022년 제2회 경기도 지식콘서트를 개최한다.


변화를 보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지식콘서트에는 조우성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원작 작가 겸 변호사 안성은 베스트셀러 <믹스>의 저자이자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백승권 전 청와대 행정관이자 비즈니스 글쓰기 작가 서동주 변호사 겸 방송인 김태수 팀 짐(Tim Gym) 대표 트레이너 등 5인의 강연자가 무대에 선다.

강연의 주제는 인간관계 변화, '토사구팽'이 주는 성찰(조우성) 브랜드는 내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까?(안성은) 세상을 살아가는 강력한 무기, 말하기와 글쓰기(백승권) 새로운 전공과 직업에 도전하는 동안 얻은 깨달음(서동주) 몸의 변화, 근육과 뇌의 연결(김태수) 등이다.

2회 지식콘서트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www.gseek.kr)’ 누리집 첫 페이지 상단에 있는 지식콘서트배너(이미지)를 클릭한 후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9일 오후 3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700명에게 문자로 입장권을 발송한다.

이화진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지식콘서트는, ‘변화를 보다를 주제로 직업, , 인간관계, 신체 등 다양한 관점의 새로운 배움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1회 지식콘서트에 310명의 도민이 참여했던 것처럼, 이번 콘서트에도 많은 도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