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축제위원회, 5사단에 위문금 전달

[연천 =권 순 기자]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축제위원회는 지난 21일 제5보병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위한 위문금 100만원과 풋살공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백호현 이사장은 군장병 여러분 덕분에 지난달 열린 제6회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열쇠부대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내년 군문화 행사에도 많은 지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흥준 사단장은 상승열쇠부대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위문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앞으로도 5사단은 연천군과 밀리터리룩축제위원회와 함께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