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2023년 일동면, 이동면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은 27일 일동면 체육문화센터,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오전·오후에 걸쳐 각각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각 면 별로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2022년도 공감소통간담회건의사항 처리상황 안내 및 핵심 현안 보고와 백영현 포천시장의 면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 직접 답변하는 순으로 소통하는 순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시 건의사항 및 중점 추진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여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날 주요 건의사항으로 일동면에서는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복합커뮤니센터 건립, 포천 한북정맥 및 천보산맥 등산로 정비, 유휴공간 문화재생, 영평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사직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 샘말~대흥주유소(시도17호선) 도로 확포장 공사, 일이동처리구역 차집관로 정비, 상류와 하류가 함께 공사할 수 있도록 추가 예산 건의 이동면에서는 장암저수지 재해예방 기능보강사업, 장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백운계곡 생활SOC사업, 낭유천 소하천 정비사업, 포천양수발전소 건설사업, 이동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추진 건의 시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예산을 검토하고 담당기관 및 부서와 협의 후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228월 일동면과 이동면민의 주민소통 간담회 이래 5개월여만에 다시 인사 드린다며, 2023년 계묘년 새해 복 충만하시기를 바란다.”시정과 일동면, 이동면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는 내촌면, 화현면 각급 기관·단체장님들과 이장님, 면민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늘 바쁘신 와중에도 시정간담회에 참석해주신 유관기관 단체장님과 지역주민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다음 일정은 오는 130일에 오전 10시 소흘읍 체육문화센터에서 오후 130분에는 선단동 체육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