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2023년 일동면, 이동면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은 27일 일동면 체육문화센터,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오전·오후에 걸쳐 각각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각 면 별로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2022년도 공감소통간담회건의사항 처리상황 안내 및 핵심 현안 보고와 백영현 포천시장의 면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 직접 답변하는 순으로 소통하는 순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시 건의사항 및 중점 추진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여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날 주요 건의사항으로 일동면에서는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복합커뮤니센터 건립, 포천 한북정맥 및 천보산맥 등산로 정비, 유휴공간 문화재생, 영평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사직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 샘말~대흥주유소(시도17호선) 도로 확포장 공사, 일이동처리구역 차집관로 정비, 상류와 하류가 함께 공사할 수 있도록 추가 예산 건의 이동면에서는 장암저수지 재해예방 기능보강사업, 장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백운계곡 생활SOC사업, 낭유천 소하천 정비사업, 포천양수발전소 건설사업, 이동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추진 건의 시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예산을 검토하고 담당기관 및 부서와 협의 후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228월 일동면과 이동면민의 주민소통 간담회 이래 5개월여만에 다시 인사 드린다며, 2023년 계묘년 새해 복 충만하시기를 바란다.”시정과 일동면, 이동면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는 내촌면, 화현면 각급 기관·단체장님들과 이장님, 면민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늘 바쁘신 와중에도 시정간담회에 참석해주신 유관기관 단체장님과 지역주민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다음 일정은 오는 130일에 오전 10시 소흘읍 체육문화센터에서 오후 130분에는 선단동 체육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