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여자 프로복싱의 미래 “신보미레”, 세계타이틀전초전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 체육회, FW1프로모션이 주최하고 한국권투위원회가 주관하는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 기념으로 치러지는 국제복싱대회가 오는 108(오전 11시부터~오후 5시까지)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WBC 인터내셔널 슈퍼페더급 챔피언인 신보미레(슈퍼페더급(-58.97)선수의 여자 프로복싱 세계타이틀매치 전초전으로 태국에 파타라온.타오수완선수와 10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신보미레(29)선수는 여자 프로복싱 세계타이틀매치 참가 자격을 놓고 겨루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에 임한다는 각오를 밝혔다.

 

상대 선수인 파타라온.타오수완선수는 1411(5KO) 3패로 2015(8KO) 32패의 신보미래 선수가 다소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번 세계타이틀매치 매인 경기전 개최되는 오픈경기로는 우리나라 복싱유망주와 태국, 베트남, 중국,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등의 유망주 선수들의 라이벌전 매치도 성사돼 관중들에게 큰 흥미를 전달할 것으로 본다.

 

한편 신보미레 선수는 넷플릭스 스포츠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 피지컬: 100’ 출연을 통해 국제적인 명성까지 얻었다. 신보미레는 OTT ‘넷플릭스비영어권 시청 시간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최종 20인까지 생존한 신보미레는 이름값이 크게 올랐다. 이번 신보미레 선수 세계타이틀매치 전초전 경기는 MBC SPORTS+ 채널로 전국 생중계방송 중계될 예정이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