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대통령 표창 등 연말 상복 터져

[가평 =황규진 기자경기도 가평군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올 한해 뜻깊은 결실을 이뤄낸 군정 발전 유공자 20여 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와 축하를 나눴다.

이날 서태원 군수는 자유민주주의수호 유공 기관으로 발탁돼 대통령 표창과 국가 균형 발전사업 우수사례 추진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장 표창장을 각각 수여 받았다.

 

또 균형 발전사업의 성과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우리술 박성기 대표와 허가민원과 위경아 주무관이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지역 사회발전과 농업경쟁력 강화 및 국가통계 발전에 앞장서온 가평읍 김영식, 정현아 씨, 청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옥연 위원장이 국무총리, 기획재정부장관, 경기도지사 표창을 각각 받았다.

 

아울러 지역복지 증진 등 군정 발전 유공자로 발탁된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김미예·정진숙, 설악면 박명천·황현수·조해승, 가평읍 김인규, 시설관리공단 박근오·윤석표·고종훈, 청평면 이광훈, 상면 이현아, 66보병사단 한상아, 북면 김형수 씨, 보건정책과 강영미, 상면사무소 조영철, 상수도사업소 구나연, 관광과 정수훈, 문화체육과 이충희, 건축과 이가현 씨 등 19명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표창장을 수여한 서 군수는 힐링과 행복이 있는 가평발전을 위해 적극 동참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주신 유공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올 한해를 보람 있게 마무리하고 내년도에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서 군수는 12월 중점 추진 사항으로 평생학습관, 자라섬 수변 벨트 사업 등 미착공된 경기도 균형 발전사업의 조기 착공을 강조했다.

 

또한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지방시대 종합계획에 따라 기회 발전 특구에 지정되는 경우 규제 완화 및 정주 여건 개선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이 기대되는 만큼 정책적 이해를 공유하고 사업의 필요성 숙지를 당부했다.

 

아울러 최근 해외에서 유입된 빈대로 인해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선제적인 시설 점검과 빈대 대응 요령 홍보 등을 통해 군민들의 안정과 위생 확보를 강조했다.

 

특히 기습적인 폭설과 한파에 대비해 제설 및 관련 장비 등을 사전 점검하고 도로, 하천, 수리시설, ·하수도 등 소관 시설별 확인을 통해 피해 예방 및 최소화를 도모하는 한편 취약계층을 비롯한 군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원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끝으로 서 군수는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과 각종 진행 중인 사업은 조속히 마무리하고 2024년도 업무계획은 내실 있게 수립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