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4년 평생학습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동두천=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는 53일부터 17일까지 '2024년 평생학습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활동가는 평생교육 진흥 사업의 파트너로서 평생학습마을 관리자(코디네이터), 학습 점검(모니터링), 학습자원발굴, 학습 상담, 주민 요구조사 등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이번 과정은 지도사(퍼실리테이터) 기본과정 내용이 포함되어 교육 수료 시 지도사(퍼실리테이터,ALFT) 2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향후 양성된 활동가들은 평생학습 현장에서의 질 높은 학습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평생학습활동가 양성과정521일부터 620일까지 5차시(20시간) 운영될 예정이며, 무료 강좌로 관내 성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로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