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5년 상반기 초등학교장 간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상반기 초등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동두천시의 시정 및 교육 정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신규 초등학교장 인사와 건의사항 청취가 이루어졌다.

 

간담회에서는 교육발전특구 주요 사업을 보고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교육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며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강화할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동두천시는 관내 초등학교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하며 초등학교장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이를 통해 동두천시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이 더욱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 이후, 초등학교장들과 미디어센터 및 오르빛도서관을 견학하며 교육 자원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더욱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