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25 일자리 채용 박람회 개최

[연천=권 순 기자경기도 연천군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일자리통합지원센터 1층에서 관내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구직 고민을 해결하고자 ‘2025년 연천군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관내 10개 구인기업이 참여해 11 현장 면접을 통한 직접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천군 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참여 구직자에게 맞춤형 구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및 입사지원서 컨설팅, 건강상담실 등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이벤트관이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엔 참여 구직자 맞춤 정보 제공을 위해 홍보관(고용노동부_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경기노동인권센터_찾아가는 노동상담소, 연천군가족센터_사업홍보 체험, 육군본부_직업홍보, 직무분야별 안내)을 운영, 참여 구직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또는 일자리통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