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의장기 생활체육대회 성황리 개최…탁구·볼링 동호인 한자리에”

[포천=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의회 의장기() 각종 생활체육 대회가 지난 7일 지역 동호인들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먼저 포천시탁구협회(회장 천복덕) 주관으로 포천종합운동장 내 탁구전용체육관에서 열린 6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탁구대회에서는 탁구 동호인 200여 명이 기량을 겨뤘다.

이어 포천시볼링협회(회장 김동선) 주관으로 관내 볼링센터에서 열린 2회 포천시의회 의장배 클럽대항 볼링대회에는 150여 명의 볼링 동호인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동호인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임종훈 의장을 비롯해 조진숙 의원, 백영현 포천시장 등이 참석해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지역 생활체육 발전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온 10여 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그동안 묵묵히 헌신해 온 땀과 열정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임종훈 의장은 축사를 통해 활력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위해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건강하고 화합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의회에서도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